본문 바로가기
생활 정보

만년설딸기 먹는법/ 만년설딸기 효능과 부작용

by 라커펠러 2023. 1. 26.

만년설딸기란?

 

 

 

 

 

 만년설 딸기는 일반 딸기와 달리 겉의 색깔이 흰빛을 띠고 있습니다. 그래서 사람들이 보기에 덜 익은 것이라 착각하는 경우도 다수입니다. 하지만 원래 다 익은 딸기의 색이 미색의 흰색을 베이스로 한 붉은색 한 방울을 첨가한 색입니다. 보통 하얀 딸기라고 하면 일본이 원산지일 것이라 생각하시는 경우가 많습니다. 또한 유전자 변형을 거친 과일일 것이라 생각하시는 경우도 다수입니다. 하지만 만년설 딸기는 국내산 딸기입니다. 만년설 딸기는 지리산 청정골 경남 산청이라는 지역의  "세라 농장"이라는 곳에서 무농약으로 길러지고 있습니다. 농장에 어쩌다 연분홍빛을 띠는 딸기가 자라나 이를 3년간 관찰하였다고 합니다. 그 결과 만년설 딸기의 재배에 성공하여 상품화되었다고 합니다. 

 

 

만년설딸기 효능

 

 만년설 딸기에는 건강에 좋은 여러 성분들이 존재합니다. 

 첫 번째로 케르세틴입니다. 만년설 딸기에는 케르세틴이라는 성분이 존재합니다. 이 성분은 몸속에 있는 혈전을 녹여줍니다. 또한 항산화, 항바이러스를 효과적으로 도와줍니다. 따라서 우리 신체의 노화를 늦출 수 있다고 합니다. 게다가 노화를 늦추기 위해 세포를 새롭게 생성하는 데 큰 도움을 주는 성분입니다.

 두 번째로 카테킨입니다. 만년설 성분은 카테킨을 풍부하게 함유하고 있습니다, 이 카테킨이라는 성분은 녹차에 주로 풍부하게 포함되어있다고 알려져 있는 성분입니다. 카테킨 또한 우리 몸의 산화작용을 막는 것에 효과적인 성분입니다. 게다가 혈중에 존재하는 콜레스테롤 수치를 안정화하는데 큰 기여를 한다고 합니다. 항산화 작용에 특화되어 있는 성분이라 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참고로 항산화 작용이란, 우리의 신체 내부에는 우리 몸에 부정적인 영향을 미치는 유해산소가 돌아다닙니다. 그렇게 유해산소가 떠다니다 보면 세포가 손상되게 됩니다. 이러한 반응을 막아주는 것이 항산화 작용입니다.

  경상대학교 농업생명과학대학의 연구에 따르면 만년설 딸기는 일반 딸기에 비해 케르세틴을 3배 이상 많이 함유하고 있습니다. 또한 빨간 딸기에 비해 카테킨은 7배 이상 함유하고 있습니다.

 

 

 

 

 다음으로 딸기는 비타민 C, 라이코펜과 안토시아닌과 같은 성분들을 함유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성분들로 인해 감기와 같은 질병들을 예방할 수 있으며 우리의 면역력을 길러줄 수 있습니다. 이렇게 길러진 면역력은 우리의 몸을 질병으로부터 보호해줍니다. 따라서 딸기를 꾸준히 섭취하신다면 우리의 몸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는 것은 확실합니다.

 

 

 

만년설딸기 먹는법

 현재 세라 농장에서는 만년설 딸기청과 만년설 쨈을 판매하고 있습니다. 가장 먼저 이 두 가지를 활용하는 방법을 먼저 말씀드리겠습니다. 딸기청과 우유를 2대 3 비율로 섞어주시면 딸기라떼가 만들어집니다. 기호에 맞게 연유를 넣어주셔도 좋습니다. 탄산수나 소다에 딸기청 비율을 위의 경우처럼 2대 3 비율로 섞어주시면 시원한 만년설 에이드가 완성됩니다.

 다음으로 만년설 딸기쨈을 활용하는 방법에 대해 말씀드리겠습니다. 땅콩 버터와 잼을 함께 토스트 빵에 발라주시면 만년설 피비앤제이 샌드위치 완성입니다. 몬테크리스토를 만드실 때도 쨈으로 활용하실 수 있습니다. 요거트에 만년설 쨈을 넣어주시면 달콤한 만년설 요거트 완성입니다.

 

 

 

만년설딸기 부작용

 가장 먼저 딸기는 차가운 성질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찬 음식에 민감하신 분들이시라면 복통 또는 설사와 같은 증상을 겪으실 수 있습니다. 또한 딸기에 알레르기를 가지신 분들은 간지러움, 두드러기, 발진 등의 알레르기 반응을 일으킬 수 있기 때문에 무조건 피해 주시기 바랍니다. 딸기는 칼륨 함유량이 높기 때문에 신장 건강이 좋지 않으신 분들에게 과다섭취는 부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또한 당 성분으로 인해 당뇨 증상을 앓고 있는 분들에게도 권해드리지 않습니다.

 

 

 

 

만년설 딸기 구별법

 만년설 딸기와 비슷한 색을 가진 타 품종의 딸기들이 시중에 많습니다. 따라서 다른 딸기 품종을 만년설 딸기로 착각하시는 분들이 많이 존재한다고 합니다. 이런 불상사를 막기 위한 구별 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첫 번째로 생산지(원산지)를 확인해보셔야 합니다. 오직 경상남도 산청군의 딸기만이 진짜 만년설 딸기입니다.

 두 번째로 이름을 살피셔야 합니다. 만년설 딸기는 다른 이름으로 절대 판매하는 일이 없다고 합니다. 따라서 이름이 다르더라도 비슷한 생김새에 착각하시는 일이 없길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