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 정보

숨겨진 카니보어의 부작용 TOP5

by 라커펠러 2023. 3. 11.

 

카니보어가 요즘 굉장히 핫합니다. 따라서 카니보어에 대한 궁금함에서 나아가 카니보어의 부작용에 대해서도 궁금해하는 분들이 많습니다. 따라서 오늘은  카니보어의 부작용 5가지에 대해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부작용 5가지

대부분은 초기에 발생하고 시간이 지나면 해결되는 경우들이 많습니다. 하지만 그렇지 않다면 꼭 전문의를 찾아가 처방을 받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과다한 피로감

카니보어를 시작한 지 초반에 자주 겪으시는 증상입니다. 주로 피로감에 더해 무기력과 에너지의 저조를 동반하여 느끼곤 합니다. 이는 평소 글리코겐에서 에너지를 빼서 쓰는 신체가 케톤을 연료로 활용하도록 적응하는 과정에서 발생하는 증상입니다.

 

대부분 일정 시간이 지나면 서서히 괜찮아지고는 합니다. 만약 피로감으로 인해 힘드시다면 '리파아제'를 복용하시는 것도 피로감을 해소하는 데 도움을 줄 수 있다고 합니다. 필요하시다면 지금 바로 확인해보세요!

 

 

 

변비

피로감에 이어 대다수의 분들이 초기에 겪으시는 증상입니다. 일반인들은 보통 하루에 한 번에서 이틀에 한 번 꼴로 대변을 보곤 합니다. 하지만 카니보어를 시작하게 되면 짧게는 3일에서 길게는 일주일이 넘게 대변을 보지 못하는 경우가 발생하게 됩니다. 

 

많은 분들이 변비라 생각하여 스트레스를 받으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하지만 그럴 필요가 없습니다.

 

카니보어의 주식인 육류는 소장에서 대부분 흡수가 됩니다. 따라서 내보낼 대변의 양 자체가 줄어들게 되는 것입니다. 주로 일정 시간이 지나면 배변 간격이 다시 줄어드는 경우도 많습니다.

 

 

설사

변비다음으로 자주 호소하는 증상이 바로 설사입니다. 대변을 배출하는 과정에서 대변의 수분과 전해질이 대장에서 흡수됩니다. 평소 식단에는 식이섬유과 같은 요소에 의해 일정량이 유지가 되곤 합니다. 하지만 카니보어를 시작하게 되면 이러한 식이섬유가 없기에 그냥 수분이 이동하게 됩니다.

 

이런 갑작스런 변화에 대장은 적응하지 못하여 늘어난 만큼 흡수하지 못하고 내보냅니다. 그렇기 때문에 설사를 하게 되는 것입니다. 하지만 이 또한 일정 시간이 지나면 정상적으로 돌아오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피부 발진

우리 몸이 글리코겐이 아닌 케톤체를 사용하는 법에 대해 적응하는 과정에서 발생하는 증상입니다. 대부분 극 초반기가 아닌 1 개월 이상 유지하는 경우 겪는 분들이 많습니다. 

 

이 증상은 '키토래쉬'라는 이름으로 불리곤 합니다. 만약 이 증상을 겪으신다면 병원을 찾아가 약을 섭취하시거나 탄수화물을 소량 섭취해 주시면 사라지는 경우가 많다고 합니다.

 

 

위산 역류

카니보어를 하는 과정에서 간혹 위산 역류를 겪으시는 분들도 계십니다.
이를 해결하기 위해서는 지방 섭취의 양을 일정 기간동안 확 줄이는 것도 방법입니다. 이외에도 식사하시는 중에 물을 많이 섭취하신다면 물의 양을 줄여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betaine HCI와 담즙보조제 같은 보조제를 섭취하시면 조금이나마 위산이 역류하는 것을 막을 수 있습니다.

 

카니보어에 대해 궁금하신 것이 있다면 지금 바로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카니보어 더 알아보기(링크)
 

 

 

 

댓글